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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 조사하기

1-1 사전 조사

출퇴근 시간을 고려해 상권을 선택한다.

고객이 많은 적당한 상권을 찾는다.

주요 상가 형성 위치를 파악한다.

주변 거주자의 출퇴근 동선 및 주요 이동 동선을 파악한다.

찾은 상권 내에서 매장을 운영할 장소를 정한다.(잠정적으로 정함)

1-2 직접 조사하기

사전 조사한 영업할 상권을 방문한다.

주변 공인중계사 사무소를 찾아간다.(되도록 3군데 이상 방문 권장)

주변 점포 시세를 파악한다.

운영할 매장이 있는지 조사한다.

주변 상가의 분포를 파악한다.

동종 업체 및 경쟁 업체의 위치를 파악한다.

주변 상권의 특징을 파악한다.

거주자의 특성을 파악한다.

주변 상인들에게 상권에 대한 현황을 파악한다.

운영할 매장의 조건을 파악한다.

1-3 간접 조사하기

각 종 상권 분석 사이트를 찾는다.

다양한 분석 사이트를 활용해서 상권을 분석한다.(NICEbizmap, 소상공인 마당 상권정보 등)

인터넷 지도 및 항공 사진으로 주변 상황을 파악한다.

선택 상권에 거주하고 있는 지인에게 상권 현황 및 거주자 생활환경을 파악한다.

지하철 역 및 버스 정류장 위치를 파악한다.

대형 마트 및 백화점 등 대형 상가 위리를 파악한다.

2. 매장 알아보기

자신의 경제상황을 고려하여 매장규모를 정한다.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 매장을 알아본다.

장기적인 매장 운영을 고려하여 매장을 선택한다.

관리하기 적당한 크기의 매장을 알아본다.

판매할 상품과 어울리는 매장을 선택한다.

주변 상권과 어울리는 매장을 알아본다.

인테리어에 용이한 매장을 파악한다.

상품판매에 제약이 없는 매장을 선택한다.

3. 상품 선택하기

잘 알고 있고 판매에 자신있는 아이템을 선정한다.

경력 및 경험과 관련있는 제품을 선정한다.

시장성과 수익성이 있는 상품을 선정한다.

주변 상권에서 잘 팔릴 수 있는 상품을 파악한다.

장기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을 선정한다.

소싱루트가 다양한 제품을 파악한다.

제품의 수급이 원활한 상품을 선택한다.

소싱가의 변동이 적은 상품을 선택한다.

4. 직원 채용하기

직원 채용 사이트 이용한다.(알바몬, 알바천국 등)

주변 지인에게 문의해서 채용 가능한 직원을 알아본다.

직원 선정 기준을 정한다.

직원 면접을 본다

직원과 조건 협상을 한다.

직원을 채용한다.

5. 인테리어 하기

인테리어 업체를 알아본다.(인터넷 검색 및 주변 지인에게 파악하기)

경력 있고 내가 원하는 매장 인테리어에 적합한 업체를 선택한다.

인테리어 컨셉을 정하고 인테리어 업체와 상의한다.

인테리어 견적을 내고 인테리어 자재를 선정한다.

인테리어 일정을 조율하고 스케줄을 정한다.

인테리어를 시작한다.

인테리어 관리 감독을 한다.

6. 매장Open 준비

사입할 상품을 선정한다.

상품 사입처를 정한다.

상품 사입 방법을 정한다.

상품 사입 조건을 협의한다.

상품을 진열할 매장 집기를 선정하고 구입한다.

상품 DP에 어울리는 매장 조명과 매장 소품을 선정하고 구입한다.

카운터와 선반등 필요한 가구를 구입하고 설치한다.

신용카드 단말기와 포스를 설치한다(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PG사를 선정하고 계약한다.)

매장 운영시간을 정하고 직원과 협의한다.

매장에 근무할 직원 교육을 실시한다.

매장 잠금장치 및 CCTV를 설치한다.

상품 소싱을 한다.(사입 상품과 직접 제작 상품 등)

상품을 소비자들의 편의와 진열 시스템에 따라 DP를 한다.

7. 매장 Open

매장 정리 및 DP를 완료하고 매장을 Open 한다.

고객에게 매장 Open을 알리는 홍보를 실시한다.(벤허설치 및 전단지, DM 배포 등)

Open 행사를 진행 한다.(사은품 증정 등)

8. 매장 운영/관리하기

매장 정리 정돈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청소 및 매장 DP 교체 중요)

상품 소싱을 차질없이 진행한다.

고객응대에 미흡함이 없는지 체크해서 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보완한다.

운영/관리 시스템을 구축해서 직원 교체 시에도 매장 운영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매장 매출 증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고객에게 피드백을 받아 보완 수정한다.

매장 확장 및 상품 추가 구성에 대한 고객 니즈를 조사해서 진행한다.

항상 최상의 매장 조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초심을 잃지 않고 매장 운영에 전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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